박호식 기자

덕양신문

박호식 오토 2022. 6. 24. 19:05

고양시 찾아가는 일자리박람회 큰 호응

- 지식산업센터에서 일자리 연계 등 적극 나서

 

'고양시가 구직자에게 양질의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 상황에 적합한 우수한 인재를 연계하기 위해 6 23찾아가는 일자리 박람회 개최했다. 이번 박람회는 올해 처음으로 지식산업센터에서 개최된 것이어서 더욱 주목을 받았다.

고양 삼송테크노밸리 B동 제품전시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 50여명의 구직자와 10여개의 기업이 참여했다. 동양광고기획, 미앤코스메틱 등 5 기업 9개 채용직종별로 현장면접 또한 이뤄졌다. 또한 기업애로상담 부스도 함께 운영해 현장참여기업 외에 많은 기업이 참여했다.

고양시는 연령별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. 청년층의 경우 경력이 없어도 지원할 수 있는 직종 발굴에 집중하고 중장년층의 경우 경력직 중심으로 채용이 가능한 기업을 우선으로 선정했다.

 

시는 박람회 개최 전 기업을 대상으로 채용 수요조사를 실시해 채용 현황을 파악하고 구인 상담을 진행했다. 구직자에 대해서는 6 15일부터 22일까지 사전에 이력서를 접수하도록 안내했다. 아울러 장소가 협소한 점을 고려해 현장면접 참여가 어려운 기업은 워크넷에 구인 등록 후 일자리 매칭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.

 

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한 채용담당자는 고양시에서 현장까지 찾아와 박람회를 열어줘 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.

 

박람회에서 현장면접을 본 구직자도 평소 관심이 있었던 벤처기업위주로 지원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.

 

시 관계자는 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양질의 일자리가 많은 만큼 이런 찾아가는 박람회가 조기에 정착되도록 시스템화하겠다 발굴 기업에 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함으로써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.'